공지사항

제목 [필독] 메루카리 서비스 안내 및 주의사항
날짜 2021-09-02 12:43
내용

안녕하세요.
항상 클라우드팝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
메루카리 구매대행 서비스 이용 시의 주의사항을 안내드리오니,
반드시 사전에 내용을 숙지하시고 이용 부탁드립니다.

 

[메루카리의 특징]
메루카리는,
1. 일본 내에서만 접속이 가능하며(해외접속 불가), 계정 관련 정책이 엄격합니다. 메루카리의 정책에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대행 아이디 정지로 이어져 클라우드팝에서의 메루카리 대행 서비스가 불가하게 됩니다.
2. 주소에 개인사서함 번호를 기재할 수 없기 때문에 센터 도착 시 입고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.

 

[배송대행 이용불가]
위와 같은 사유로 인해 메루카리는 배송대행 이용이 절대 불가합니다.
메루카리 배송대행 신청이 확인될 경우 추후 클라우드팝 서비스 이용이 금지됩니다.

 

[메루카리 대행수수료 및 수수료 적용 기준]
1. 현지배송비 : 판매자가 책정하고 발생한 금액 그대로 적용
2. 대행수수료 : 결제 1건당 200엔
3. 송금수수료 : 1건당 220엔

※전 회원등급 동일합니다.
※현지배송비, 대행수수료, 송금수수료는 각 1회당 발생합니다.
※동일 출품자라 하더라도 각각의 상품페이지에서 건별 결제되므로,
메루카리의 특성상 현지배송비, 대행수수료, 송금수수료는 각각 발생합니다.

 

[결제 후 취소불가]
1차결제(상품가)가 완료된 후에는 고객님 사정에 의한 취소는 일절 불가합니다.
구매 시작 전 하기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뒤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
1. 출품자 프로필, 평가, 상품이미지, 상품설명 등
2. 합구매 가능여부, 전용페이지 대응 여부, 즉시구매 가능여부 등

[가격협상 및 전용페이지 요청]
1. 메루카리는 출품자에게 가격협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단, 고객님이 제시한 가격에 출품자가 응할 경우 반드시 구매해야 합니다.
충분히 생각하신 뒤 구매가 가능한 가격으로 협상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
2. 상품가에 따라 가격협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- 상품가가 1,000엔 미만일 경우 가격협상 요청 불가
- 상품가의 20%를 초과하는 금액으로 가격인하 요청 불가

3. 전용페이지를 요청하여 고객님 전용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단, 전용페이지 요청 후에는 상품을 반드시 구매해야 합니다. 전용페이지 요청 전 충분히 검토하시기 바랍니다.


※가격협상 및 전용페이지 요청 조건 및 진행 프로세스※
1. 해당 상품가에 상응하는 예치금이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.
2. 구매대행 신청서 등록(결제대기)까지만 진행하세요.
3. 1차결제를 진행하지 않고 결제대기 상태에서 가격협상을 요청해주세요.
4. 출품자가 가격협상을 수락하면, 관리자가 고객님의 예치금으로 1차결제를 진행합니다.

※가격협상 후 일방적 주문 거부 및 전용페이지 요청 후 미응답, 미구매 시 향후 메루카리 서비스 이용이 금지됩니다.

 

[코멘트 문의]
고객님이 문의를 원하는 내용이 이미 있을 경우 동일한 문의는 진행하지 않습니다.
구매 전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꼭 필요한 내용만 문의 요청해주세요.

※타업체 또는 고객님 개인 아이디를 통해 코멘트를 진행한 뒤 클라우드팝을 통해 구매요청을 하시거나,
클라우드팝을 통해 문의를 진행하고, 타업체를 통해 구매를 하는 행위는
저희의 공용계정이 정지될 수 있는 심각한 거래위반 및 기만행위이므로, 영구탈퇴 처리됩니다.

 

[코멘트 답변]
문의 후 출품자의 회신은 고객님께서 직접 확인해주세요.
추가 문의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반적인 거래 진행 답변으로 회신하니,
추가 문의가 필요하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요청을 부탁드립니다.

 

[합구입 및 분할구입 요청]
합구입 및 분할구입 요청은 불가합니다.
1. 동일 출품자에게 합구입 및 합배송 요청 불가
2. 판매자가 출품한 상품 중 일부 수량만 분할구입 요청 불가

 

[배송수단 변경]
보통 배송방법은 2가지입니다.
1. 현지 배송조회가 가능한 배송방법(메루카리 택배 등)
2. 현지 배송조회가 불가능한 배송수단(정형외 등)

※출품자가 배송수단 변경요청(2번→1번)에 대응하는 경우에만 구매완료 전 배송수단 변경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※1번→2번으로의 변경요청은 불가합니다.
※구매완료 후에는 배송수단 변경요청은 불가합니다.

 

[분실보상]
현지 배송조회가 불가능한 배송수단의 분실 건에 대해서는 일절 보상되지 않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목록으로